본문 바로가기
맛집

너무 맛있었던 속초여행 - 맛집추천 Best 3!!

by 콸라 2024. 5.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속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속초라는 도시가 설악산도 있고 동해 바다에, 호수에 맛있는 음식까지 너무너무 좋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또 놀러가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진짜 맛있었던 곳 딱 세군데만 골라봤습니다!

(물론 제가 갔던곳 중에서ㅎㅎ)

 

 

  • 오징어순대 + 회국수
  • 가오리찜
  • 황태구이 + 산채비빔밥

 

1) 아바이회국수

 

아 여기 오징어순대가 이번 속초여행할 때 먹었던 음식중 최고 였습니다ㅠㅠ

속초/오징어순대/아바이회국수
필수메뉴...!!!

 

엄~청 쫄깃하면서 고소한 맛에 무말랭이 두개 올려서 같이 먹으면 간이 아주 딱 이었습니다ㅎㅎ

글을 쓰면서도 군침이 돋네요...

 

회국수에는 세꼬시가 올라가 있었는데 이 가격이 맞나 싶을만큼 수북히 올려주셨어요!!

아바이회국수

 

그래서 회국수와 오징어순대 메뉴 조합이 기가 막히다 생각하면서 먹는데, 다른 테이블에선 회국수만 두개 주문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꼭 회국수랑 오징어순대 같이 드시길 추천드릴게요ㅠㅠ!

강원도 속초시 청호로 115-12

아 그리고 역시 맛집으로 유명해서인지 조금 늦게 가시면 예약 마감으로 못드실 수 있습니다!!

 

 

2) 고궁회관

 

원래는 이모네..였나? 다른 음식집에 가려고 했었는데 거긴 이미 예약마감이라 고궁회관으로 가게됐습니다

 

근데 여기 진짜 현지인 맛집인것 같더라구요!!

식당에 들어갔는데 여행객으로 보이는 사람은 두 테이블? 이었고 나머지는 속초 시민분들 이셨던거 같아요!

 

제가 들어갈때는 사람이 없길래 여기 맞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했는데 조금 있으니까 막 우루루 들어왔어요ㅋㅋㅋ

 

고궁회관/가오리찜/가오리조림
원래 감자 잘 안먹는데 다 먹었음..ㅋㅋㅋ

 

모듬조림을 시켰는데 간이 자극적이지 않고 집밥 같은 느낌에 아주 밥도둑 입니다.

가오리는 살 바르기도 엄청 쉽고 야들야들하고 다른 생선은 뭔진 잘 모르지만 쫄깃하니 맛있었어요ㅎㅎ

 

그래서 가오리와 다른 생선들도 같이 먹고싶으신 분들은 양념은 같으니 모듬조림으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강원도 속초시 번영로 203

 

어른이랑 같이 가신다면 두배로 좋아하실 듯 합니다ㅎㅎ

 

 

3) 대청마루

 

여기는 여행 마지막 식사로 산채비빔밥이랑 황태구이 먹고왔습니다

여기도 집밥처럼 편안하면서 고소하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비지찌개가 완전 대박이었어요!!

 

왜케 맛있냐면서 숟가락이 멈추질 않아요ㅋㅋㅋ

대청마루/황태구이

 

또 지금 글쓰면서 알게된건데 순두부로 유명하더라구요???

어쩐지 비지째개가 너무 맛있더라........

 

그래도 황태구이도 넘 맛있었으니까 다음에 다시 간다면 순두부 + 황태구이 + 비빔밥 메뉴 세개를 시켜야겠습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관광로 430

여기도 이미 유명한 곳이니까 속초에서 한정식?과 두부가 땡기신다면 일찍일찍 움직이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