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플스가 처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Best5 !

by 콸라 2024. 5. 1.
반응형

플스가 처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Best5 !

  • 고스트 오브 쓰시마
  • 엘든링
  • 그란 투리스모7
  • 오버쿡드2
  • 쿼리

 

안녕하세요

제가 플레이스테이션5를 구매한지도 벌써 몇년이 흘렀네요

최근 지인이 플스5를 선물받아서 게임 추천을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플스를 사고 감동을 먹었던 기억들을 상기시켜보면서 처음 콘솔게임을 하게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다섯가지 게임을 골라봤습니다ㅎㅎ

 

1)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컷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컷

 

고오쓰는 2020년 출시된 꽤나 오래된 게임입니다. 그래도 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감동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오프닝 무비로 쓰시마 섬을 침략하는 몽골군과 일본 사무라이 간의 전쟁씬이 나오는데,

듀얼쇼크에서 느껴지는 진동과 음악, 그 내용과 분위기가 미쳤습니다..!!

 

시작부터 강렬한 인상 때문인지 몰입감이 장난 아니었고, 아 이런게 콘솔게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적응되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난이도 덕분에 더 재밌게, 시원시원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었고, 오픈월드 이다보니 섬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보이는 풍경또한 아주 예뻣습니다.

 

게임이지만 옛날 일본의 어딘가를 여행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더군요

 

마침 24년 5월 PC버전으로도 출시가 된다고 하니, 콘솔이 없으시더라고 플레이 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2) 엘든링

포스터도 완전 멋지다..!!

 

말해뭐하겠습니까! 22년 최고의 게임으로 받은 상만 수십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소울라이크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는 저도 아주 재밌게 플레이했고, 플레이 내내 광할한 어딘가를 모험하는 느낌이 너무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조금 쉬운 난이도로 출시가 됐다해도 역시 저같은 똥손... 에게 쉽거나 보통 난이도의 게임은 아니었기 때문에 이 글에선 두번째로 꼽아 봤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마침 올해 6월에 확장팩 '황금나무의 그림자'가 출시 된다고하니 얼른 즐겨보시고 확장팩까지 달리시면 좋을듯 합니다!!

 

3) 그란 투리스모7

요즘 푹~ 빠져있는 레이싱 게임

 

남자라면 마음속 한켠에서 멋진 레이스를 꿈꿔보시지 않았나요..?!

 

사실적인 물리엔진으로 시뮬레이션 성향의 레이싱 게임인데요,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모터스포츠에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연습도 시켜주고 지식도 알려주는 아주 친절한 게임입니다ㅎㅎ

 

제가 처음 레이싱 게임을 해본건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였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란 투리스모가 훨씬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벌써 100시간을 넘게 플레이했고.. 기본 퀘스트들을 다 클리어 하더라고 '멀티'라는 끝없는 엔딩 컨텐츠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할듯하네요!!

 

사실 멀티를 하면서부터가 게임의 시작인것 같습니다. 혼자 컴퓨터랑 레이스할때와 차원이 다른 도파민이 뿜어져 나옵니다!!

살짝 땀도 나구요ㅋㅋㅋㅋ

 

아 그리고 레이싱 게임은 휠이 필요하지 않나?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PS5의 듀얼쇼크 기능이 정말 좋아서 그 나름의 손맛이 굉장히 큽니다.

 

꽤 정교한 플레이도 가능하기때문에 입문하시면서 휠부터 구매하는 착오를 하지않길 바라겠습니다.

 

4) 오버쿡드2

누구나 함께 즐길수 있는 오버쿡드2 !!

 

게임을 잘 못하는 친구, 연인, 혹은 가족과도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협동 요리게임이에요ㅎㅎ

 

같이 손발을 잘 맞춰야하는 게임이다보니 잘 맞을때는 잘 맞아서 재밌고, 안맞을때는 아주 재밌고 웃긴 장면들이 많이 연출됩니다

같이 즐거울 수 있는 게임이 얼마나 있을까요?

 

5) 쿼리

 

이 게임의 장르가 인터랙티브 무비 호러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장르에 걸맞게 게임속 캐릭터와 나의 상호작용이 정말 인상깊고 마치 내가 만들어가는 영화를 보는 기분이 들게했습니다!

 

캐릭터들의 표정이, 눈동자와 시선처리까지 엄청 리얼에서 도대체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해지더라구요

 

기본적으로 한명만 조작이 가능한데, 저는 연인과 같이 플레이 했습니다ㅎㅎ

 

한명이 조작하는동안 같이 얘기하면서 보고, 같이 고민하고 웃고 놀라고 정말 재밌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