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레이싱게임 패드로 100% 즐기는 법

by 콸라 2024.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이싱 게임’이라고 하면 무조건 휠을 사야하는거 아닌가..? 생각 하실 수 있어요

 

아니면 현재 내가 휠이 없기때문에 실력이 성에 차지 않으실 수도 있구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레이싱게임 고수분들도 처음부터 휠을 산것이 아닐거고,

 

패드로 어느정도 재미를 느끼면서 실력을 쌓은 뒤에 휠을 장만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하면 패드로 좀 더 쉽게 레이싱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아주 간단합니다!)

 

이전 글과 같이 읽어보시면 아주 안정적인 레이스를 하게 되실겁니다!!

2024.05.06 - [취미/게임] - 레이싱게임 초보 탈출 꿀팁 - 미니맵 활용하기

 

1. 대각선으로 움직이기

 

우리가 핸들을 좌 / 우로 돌리기 때문에 패드를 조작하면서도 은연중에

 

좌 / 우로만 움직이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절대 안됩니다)

 

 

이제는 좌 / 우로 움직여서 차량을 조금씩 컨트롤 하는게 아니라

 

가고자하는 방향으로 스틱을 기울이거나, 앞쪽으로 호를 그리듯이 컨트롤 하셔야합니다

 

좀 어둡게 했더니 완전 까매졌네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제가 우측 45도 방향으로 스틱을 기울인다면

 

차량 내부의 핸들은 알아서 45도 방향으로 꺾이기 때문에,

 

이것이 익숙해지면 오히려 아주 직관적인 조향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2. TCS와 ABS 활용하기

 

트리거를 통해 Throttle 과 브레이크의 정도를 조절하는데, 이것을 패드로 아주 섬세하게 다루기에는 조금 진입장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TCS와 ABS 기능 없이 풀악셀 / 풀브레이크 이런 식이라면 차량이 쉽게 스핀하거나 휠락이 걸리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죠

 

 

이렇게 되면 레이싱 게임의 참된 재미를 느끼기도 전에 삭제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아무튼 TCS와 ABS를 켜주시고 맘껏 악셀을 밟아주세요~!

 

 

어짜피 나중엔 점차 줄여나가실거에요

 

3. 오토기어

 

이 부분은 선택적 이긴한데 저는 그냥 오토로 했었어요ㅎㅎ

 

그냥 아무것도 신경쓰지말고 실수 없이만 달리자는 일념으로..!

 

 

사실 수동기어를 통해 얻는 이점은 브레이킹 부분이 크다고 느껴졌었는데

 

처음 단계라면 브레이킹 거리를 줄이는 것보다, 제때 브레이크를 잡는것이 더 중요하다 생각했거든요

 

레이싱게임/패드유저/노하우
썸네일용 사진

 

제가 제시한 방법이 정답이 아닐 수 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ㅎㅎ

 

아래 글도 참고해주시고~

2024.05.06 - [취미/게임] - 레이싱게임 초보 탈출 꿀팁 - 미니맵 활용하기

 

다음 글은 중수 레벨로 도약하기 위해 어떤 어시스트를 가장먼저 끄면 좋을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